공지사항

공지 시작  
공지 종료  
           1. 관련:  - 학칙 제55조(재입학)

                          - 입학등록 및 수강신청 절차에 관한지침 제5조 2항(재입학 절차) 

 

          2. 각 과정 자퇴 및 제적 학생에 대한 2013학년도 가을학기 재입학 지원신청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3. 신청 학생의 재입학 관련서류는 학과/전공의 심사를 거친 후 2013.07.05(금)까지 교무처(학적팀)로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재입학 대상 : 학사 및 석·박사과정 학생중 자퇴, 제적자

 

           나. 재입학원 제출기한 :

              - 학생 제출기간 : 2013.06.21(금)까지 학과/전공 사무실에 제출

              - 학과/전공 심사기간 : 2013.06.24(월) - 06.28(금)

              - 학과/전공 심사결과 학적팀 제출 : 2013.07.05(금)까지  

        

           다. 재입학 신청 자격

              - 자퇴 또는 제적일로부터 3년이 경과되지 않은 자. 단,재학년한 만료로 인해 제적된 자는 제외함.

               ※ 재입학 지원가능기간(3년이내)내에는 군복무기간 및 장기간 요양을 필요로 하는 질병치료기간은 산입하지 않음.(관련 증빙자료 첨부)

                - 재입학은 자퇴 또는 제적일이 속하는 학기를 포함하여 2학기가 경과되어야함.

 

           라. 재입학 신청 및 심의 절차 

         

대상자의

재입학 지원

학과/전공

면담 심사

학생본부장

면담심사

(학사과정)

학사.연구심의

위원회 심의

교학부총장

승 인

 

            마. 학과/전공에서의 재입학 심의 추천

             지도교수, 학과장/전공책임교수, 학과/전공내 교수1인을 포함한 3인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또는 학과/전공 관련위원회에서 지도교수의 의견서,

             면학계획서 등을 참고하여 재입학 신청자의 수학능력여부,잔여재학기간

             내 졸업가능여부 등을 종합심사하여 추천함. 다만,학사과정 학생의 경우,

             학생지원본부장이 과/전공에서 추천된 재입학지원자를 면담 심사한 후

             심사결과에 대하여 학사·연구심의위원회에서 발표함.

 

              ※ 자퇴, 제적 당시 학사과정 무학과 학생은 신청(예정)학과/전공의

                 심의를 받아야 함.

 

          바. 재입학지원서류

              1) 재입학원 1부 (소정양식)

              2) 면학계획서 1부 (소정양식)

              3) 지도(예정)교수 의견서 1부 (소정양식)

              4) 재입학심의 추선서 1부 (소정양식)

              5) 성적표 1부

              6) 학칙 제55조 5항에 의한 군복무 또는 질병치료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해당자)

 

          사. 기타 재입학 관련사항

              - 기 취득한 학점은 별도의 인정 절차 없이 성적표에 기재된 모든

                학점(성적)을 그대로 인정함.

              - 재입학자의 졸업 이수요건은 처음 입학당시의 해당요건을 적용함.

              - 재입학자의 재학기간은 각 과정에 처음 입학한 날로 부터 기산함.

              - 학사경고에 의해 제적된 후 재입학한 학생이 재차 학사경고를 받을

                시 제적됨.

              - 자격시험 불합격으로 인해 제적된 후 재입학한 학생은 재입학 후 1년

                이내에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 하며, 이 기간이 경과하여도 합격하지

                못한 학생에 대하여는 제적함.(단, 휴학시는 1학기에 한하여 휴학기간

                 기간 제외)

               - 재입학은 1회에 한하며 원 학년 이하에 허가 할수 있음.

               - 재입학자의 납입금은 "납입금 징수규정"에 의거 납부하여야 함.

                             

 

첨     부 :   1. 재입학원 1부.

              2. 향후 면학계획서 1부

              3. 지도(예정)교수 의견서 1부

              4. 재입학심의 추천서 1부. 끝. 

 

_________________________

 

1. Reference: - Article 55 of Academic Regulations (Readmission)

              - Article 5-2 of guidelines on Admission and Course Enrollment

                (Readmission Procedure) 

2. Refer to the instructions below on applilcation for readmission in fall 2013

for dropouts and expelled students.

 

3. Readmission documents must be evaluated by the department and submitted to the Academic Affairs Office (Academic Registrar's Team) by Friday, July 5, 2013.

 

A. Applicability: Dropouts and expelled students of undergraduate or graduate

programs

 

B. Deadlines:

- Student Submission : Submit to the department office by Thursday, June 21, 2013

- Department/Division Review: Monday, June 24 - Friday, June 28, 2013

- Submission of Department Review Results to Academic Registrar's Team : Friday, July 5, 2013

 

C. Conditions for Readmission

- No more than 3 years from the date of dropout or expulsion.

Not including students expelled due to expiry of academic period.

※ The suspension period (3 years) does not include time taken for military

service or medical treatment (attach supporting documents)

- Readmission is possible after 2 semesters including the semester

of dropping out or expulsion.

 

D. Readmission Application and Review Process

Application

for Readmission

Department/Division Review

Review by Dean of

Student

Affairs

Review by

Academic and Research

Review

Committee

Approval by Provost

 

E. Recommendation for Readmission by Department/Division

The candidate is evaluated on academic capacity, remaining number of semesters,

and possibility of graduation by a three-member review committee consisting of

the advisor, department head, and department professor or a department-related

committee. For undergraduate students, the Dean of Student Affairs will interview the candidates recommended by the corresponding department/division and results

will be announced through the Academic and Research Review Committee.

 

※ Students who did not belong to any department at the time of dropping out or

expulsion must be reviewed by a department/division of choice.

 

F. Required Documents for Readmission

1) Application for Readmission (see attachment)

2) Future Study Plan (see attachment)

3) Opinion of Advisor on Readmission (see attachment)

4) Recommendation for Readmission (see attachment)

5) Academic Transcript

6) Proof of military service or medical condition as outlined in Article 55-5 of Academic Regulations (if applicable)

 

G. Others

- Previously earned credits will be automatically recognized without any separate procedure.

- Requirements for graduation will be unchanged from the date of initial

admission.

- The number of enrolled semesters will be counted from the date of initial

admission.

- Students readmitted after expulsion will be expelled upon receiving an academic warning.

- Students expelled for failing the qualifying exam must pass the exam within 1

year of readmission, and will face expulsion if requirements are not met.

(This period may may be extended up to 1 semester if the candidate takes a leave of absence)

- Students can be readmitted only once and will be accepted to the original

academic year or below.

- Tuition for readmitted students follow the regulations on tuition fees.

 

Attachment: 1. Application for Readmission

2. Future Study Plan

3. Opinion of Advisor on Readmission

4. Recommendation for Readmission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ne day workshop with Young Geometric Topologists at KAIST (June 25) 과사무실 2024.06.18 52
공지 (한국여성수리과학회) 2024년도 수학 활용 유튜브 동영상 공모전 과사무실 2024.06.13 57
공지 2024년 한국고등교육재단 해외유학후보장학생 모집안내(~7/12) 과사무실 2024.06.12 57
공지 수리과학과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입학 설명회 과사무실 2024.06.11 160
공지 2024년 수학도서관 E-journal Access 주소 안내 과사무실 2024.01.12 3152
공지 산경동 전산실 아이디 추가관련 안내 과사무실 2010.08.09 79128
799 2013년 봄학기 학사과정 졸업연구 우수발표자 선정 안내 과사무실 2013.05.27 5434
798 연구실 사고사례 전파 및 안전관리 협조 요청 file 과사무실 2013.05.23 5564
797 2013년 향방기본훈련계획 보고(통보) file 과사무실 2013.05.23 5361
» 2013학년도 가을학기 각 과정 재입학 지원신청 일정 및 절차 안내(Readmission Application Deadlines and Procedure for Fall 2013) file 과사무실 2013.05.21 4620
795 석·박사과정(통합 포함) 재학년한 연장 신청 안내-Notification on Application for Extension of Academic Period for PhD. Students (Including Those in Integrated Course) file 과사무실 2013.05.21 5016
794 한밭대 PDE Conference 안내 file 과사무실 2013.04.11 7341
793 2013년 봄학기 학사과정 졸업연구 발표회 일정 file 과사무실 2013.04.09 4259
792 대학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3.18(월), 16시~ ) 과사무실 2013.03.12 4730
791 2013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일정 및 작성요령 안내(Schedule of Completion and Submission of Dissertations- Prospective Graduates in Aug. 2013) file 과사무실 2013.03.11 4345
790 (안내)2013년 글로벌 박사 펠로우십 사업 시행 공고 file 과사무실 2013.03.04 5060
789 2013년 봄학기 과목별 조교 공지 file 과사무실 2013.02.27 4056
788 EE520 정보통신네트워크 (Telecommunication Networks) 과목 안내 file 과사무실 2013.02.26 3833
787 2013학년도 봄학기 석사과정 학자금 지급신청서 제출 안내 file 과사무실 2013.02.20 3420
786 2013년 전기 석사 신입생 및 복학생 연구실 배정 과사무실 2013.02.14 4328
785 2013년 봄학기 MAS581 수학특론 I 강의 안내 file 과사무실 2013.02.08 5881
784 미적분학1 학부생 조교 모집 공고 file 과사무실 2013.02.08 3831
783 2013년 관정이종환교육재단 대학원 장학생 추천 안내 과사무실 2013.02.06 3456
782 수학 도서관 신착 도서 알림 file 과사무실 2013.02.06 3493
781 신임교원 부임 안내(변재형 교수님) 과사무실 2013.02.05 4860
780 수학 도서관 신착도서 (Back File) 알림 과사무실 2013.01.31 3322
779 2013년 제1회 박사과정자격시험 일정 안내 과사무실 2013.01.28 3007
778 수학 도서관 신착도서 알림 file 과사무실 2013.01.15 3342
777 학사과정 영어 필수요건 미충족자 수료증 발급신청 안내 과사무실 2013.01.15 2999
776 2013년 봄학기 시간제 조교 모집 공고 file 과사무실 2013.01.07 3101
775 2013년 봄학기 교육조교(총괄조교) 모집 공고 file 과사무실 2013.01.07 2944
774 2013년 제1회 박사과정 자격시험(필기시험) 시행 file 과사무실 2012.12.18 3112
773 2013년 제1회 대학원 기초시험 시행 file 과사무실 2012.12.18 3161
772 2013년 2월 학위수여식 참석 여부 및 청산보고서 제출 안내 file 과사무실 2012.12.14 3327
771 (중요)수리과학과 대학원 기초시험 규정(개정) file 과사무실 2012.12.14 40264
770 (중요)수리과학과 박사과정 운영세칙(개정) file 과사무실 2012.12.14 44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