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 관련: - 학칙 제55조(재입학)

                  - 입학등록 및 수강신청 절차에 관한지침 제5조 2항(재입학 절차) 

          2. 각 과정 자퇴 및 제적 학생에 대한 2012학년도 가을학기 재입학 지원 신청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3. 신청학생의 재입학 관련서류는 학과/전공의 심사를 거친 후 2012.06.29(금)까지 교무처(학적팀)로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재입학 대상 : 학사 및 석·박사과정 학생중 자퇴, 제적자

 

           나. 재입학원 제출기한 :

              - 학생 제출기간 : 2012.06.15(금)까지 학과/전공 사무실에 제출

              - 학과/전공 심사기간 : 2012.06.18(월) - 06.22(금)

              - 학과/전공 심사결과 학적팀 제출 : 2012.06.29(금)까지  

        

           다. 재입학 신청 자격

              - 자퇴 또는 제적일로부터 3년이 경과되지 않은 자. 단,재학년한 만료로                 인해 제적된 자는 제외함.

               ※ 재입학 지원가능기간(3년이내)내에는 군복무기간 및 장기간 요양을

                  필요로 하는 질병치료기간은 산입하지 않음.(관련 증빙자료 첨부)

                - 재입학은 자퇴 또는 제적일이 속하는 학기를 포함하여 2학기가 경과

                되어야함.

 

           라. 재입학 신청 및 심의 절차 

         

대상자의

재입학 지원

학과/전공

면담 심사

학생본부장

면담심사

(학사과정)

학사.연구심의

위원회 심의

교학부총장

승 인

 

             마. 학과/전공에서의 재입학 심의 추천

              지도교수, 학과장/전공책임교수, 학과/전공내 교수1인을 포함한 3인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또는 학과/전공 관련위원회에서 지도교수의 의견서,

              면학계획서 등을 참고하여 재입학 신청자의 수학능력여부,잔여재학기간

              내 졸업가능여부 등을 종합심사하여 추천함. 다만,학사과정 학생의 경우,

              학생지원본부장이 과/전공에서 추천된 재입학지원자를 면담심사한 후

              심사결과에 대하여 학사·연구심의위원회에서 발표함.

 

              ※ 자퇴, 제적 당시 학사과정 무학과 학생은 신청(예정) 학과/전공의

                 심의를 받아야 함.

 

           바. 재입학지원서류

              1) 재입학원 1부 (소정양식)

              2) 면학계획서 1부 (소정양식)

              3) 지도(예정)교수 의견서 1부 (소정양식)

              4) 재입학심의 추선서 1부 (소정양식)

              5) 성적표 1부

              6) 학칙 제55조 5항에 의한 군복무 또는 질병치료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해당자)

 

           사. 기타 재입학 관련사항

               - 기 취득한 학점은 별도의 인정 절차 없이 성적표에 기재된 모든

                 학점(성적)을 그대로 인정함.

               - 재입학자의 졸업 이수요건은 처음 입학당시의 해당요건을 적용함.

               - 재입학자의 재학기간은 각 과정에 처음 입학한 날로 부터 기산함.

               - 학사경고에 의해 제적된 후 재입학한 학생이 재차 학사경고를 받을

                 시 제적됨.

               - 자격시험 불합격으로 인해 제적된 후 재입학한 학생은 재입학 후 1년

                 이내에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 하며, 이 기간이 경과하여도 합격하지                  못한 학생에 대하여는 제적함.(단, 휴학시는 1학기에 한하여 휴학

                 기간 제외)

               - 재입학은 1회에 한하며 원 학년 이하에 허가 할수 있음.

               - 재입학자의 납입금은 "납입금 징수규정"에 의거 납부하여야 함.

                             

 

첨     부 :   1. 재입학원 1부.

              2. 향후 면학계획서 1부

              3. 지도(예정)교수 의견서 1부

              4. 재입학심의 추천서 1부. 끝. 

 

         1. Reference: - Article 55 (Readmission) of Academic Regulations

                  - Article 5-2 (Readmission Procedure) of Guidelines on Admission and Course Enrollment  

          2. Refer to the instructions below on applilcation for readmission in spring 2012 for dropouts and expelled students. 

         3. Readmission documents must be evaluated by the department ad submitted to the Academic Affairs Office (Academic Registrar's Team) by Friday, June 29, 2012.

 

           A. Applicability: Dropouts and expelled students of undergraduate or graduate programs 

 

           B. Deadlines:

              - Student Submission: submit to the department office by Friday, June 15, 2012 

              - Department Review: Monday, June 18 - Friday, June 22, 2012

              - Submission of Department Review to Academic Registrar's Team: Friday, June 29, 2012

        

           C. Conditions for Readmission

              - No more than 3 years from the date of dropout or expulsion. Not including students expelled due to expiry of academic period. 

              ※ The suspension period (3 years) does not include time taken for military service or medical treatment (attach supporting documents)

                 - Readmission is possible after 2 semesters including the semester of dropping out or expulsion.

 

           D. Readmission Application and Review Process

        

Application for Readmission

Department Review

Review by Dean of Student Affairs

Review by Academic and Research Review Committee

Approval by Provost

 

             E. Recommendation for Readmission by Department 

              The candidate is evaluated on academic capacity, remaining number of semesters, and possibility of graduation by a three-member review committee consisting of the advisor, department head, and department professor or a department-related committee. For undergraduate students, a two-member review committee led by the Dean of Student Affairs will be formed to interview the recommended candidate and results will be announced through the Academic and Research Review Committee. 

              ※ Students who did not belong to any department at the time of dropping out or expulsion must be reviewed by a department of choice.

 

           F. Required Documents for Readmission

              1) Application for Readmission (see attachment)

              2) Future Study Plan (see attachment)

              3) Opinion of Advisor on Readmission (see attachment)

              4) Recommendation for Readmission (see attachment)

              5) Academic Transcript

              6) Proof of military service or medical condition as outlined in Article 55-5 of Academic Regulations (if applicable)

 

           G. Others

               - Previously earned credits will be automatically recognized without any separate procedure. 

               - Requirements for graduation will be unchanged from the date of initial admission. 

               - The number of enrolled semesters will be counted from the date of initial admission. 

               - Students readmitted after expulsion will be expelled upon receiving an academic warning. 

               - Students expelled for failing the qualifying exam must pass the exam within 1 year of readmission, and will face expulsion if requirements are not met. (This period may may be extended up to 1 semester if the candidate takes a leave of absence)

               - Students can be readmitted only once and will be accepted to the original academic year. 

               - Tuition for readmitted students follow regular tuition fees.

                             

 

Attachment:   1. Application for Readmission

              2. Future Study Plan

              3. Opinion of Advisor on Readmission

              4. Recommendation for Readmission 

 

 

   
총      장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20년 수리과학과 학과설명회 [2020.11.27. Fri 16:00] 과사무실 2020.11.09 241
공지 2020 Fall Mathematical Sciences Colloquium 과사무실 2020.10.08 184
공지 2020년 가을학기 조교명단 과사무실 2020.08.20 498
공지 산경동 전산실 아이디 추가관련 안내 과사무실 2010.08.09 73079
728 (공지)2012년 후기 석박사통합과정 재학생 모집요강 file 과사무실 2012.06.07 3920
727 연구실 안전 캠페인 이벤트 안내 file 과사무실 2012.05.30 3084
726 2013년 제4기 청암과학펠로 선발공고 상일 2012.05.29 3409
725 응급처치법(심폐소생술 과정) 교육 안내 file 과사무실 2012.05.24 3109
» 2012학년도 가을학기 각 과정 재입학 지원신청 일정 및 절차 안내 file 과사무실 2012.05.24 2990
723 석·박사과정(통합 포함) 재학년한 연장 신청 안내(Application for Extension of Academic Period for Graduate Students (Including Integrated MS-PhD)) file 과사무실 2012.05.22 2905
722 [인턴십]잔여 인턴십 수요조사 결과 안내 file 과사무실 2012.05.18 3044
721 기초과학연구원 개원기념 국제심포지엄 안내 과사무실 2012.05.10 3303
720 2012년도 여름학기 국내 인턴십 프로그램 신청 안내 file 과사무실 2012.05.09 32725
719 수학 도서관 - 문명과 수학 DVD 대여 안내 과사무실 2012.05.08 3556
718 2012년 봄학기 학사 졸업연구 우수발표자 선정 안내 과사무실 2012.05.08 6288
717 여름학기 문제풀이 Session 참가신청 안내(학부생) 과사무실 2012.05.08 6641
716 (안내)2012년 8월 석사졸업예정자 논문심사 일정 file 과사무실 2012.04.30 3234
715 (안내)석사지도교수 배정신청 file 과사무실 2012.04.27 3229
714 2012년 IMA 프로그램 안내 BK사업단 2012.04.09 2881
713 수리과학과 계산수학/영상 연구실 학부생 연구원 모집 이창옥 2012.04.05 3537
712 (안내)석박사과정 졸업 관련 과사무실 2012.03.21 3367
711 (공지)2012년 후기 대학원 모집요강 file 과사무실 2012.03.21 4534
710 (중요)박사자격시험 운영세칙(수리과학과-개정) file 과사무실 2012.03.14 9241
709 (모집)STX그룹 대졸 신입사원 모집 과사무실 2012.03.12 3528
708 2012학년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 제출일정 및 작성요령 안내(Schedule of Completion and Submission of Dissertations- Prospective Graduates in Aug. 2012) file 과사무실 2012.03.12 3117
707 2012년 봄학기 학사 졸업연구 발표일정 안내 file 과사무실 2012.03.09 6676
706 교과석사 신청 안내 file 과사무실 2012.03.08 4273
705 수리과학과 동문회 개최안내 과사무실 2012.03.07 3944
704 2단계 BK21사업 6차년도 참여대학원생 해외방문수기 공모전 안내 file BK사업단 2012.02.23 3106
703 2월 캠퍼스 리크루팅 안내 과사무실 2012.02.23 3988
702 (안내)KAIST 수리과학과 대학원 신입생 환영회 개최 과사무실 2012.02.20 4060
701 2012년 봄학기 과목별 조교 명단 공지 file 과사무실 2012.02.09 4437
700 개교기념일(2월16일) 대체휴무일(3월 2일) 지정에 따른 수업안내 과사무실 2012.02.09 3717
699 (안내)2012봄학기 대학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과사무실 2012.02.08 3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