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이메일로 본인의 이름과 학번, 원하는 아이디, 연락받을 메일주소를 알려주세요. 비밀번호는 임의로 설정하여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대학원생, 포닥, 연구원 분 모두 만들어 드립니다. 지도(멘토)교수님/연구실을 알려주세요.
새로 계정을 발급받으신 후 일주일 이내에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일주일 이내에 변경하시지 않은 경우 해당 계정은 자동 정지됩니다. 비밀변호를 변경하시는 방법은 아래의 “학과 서버에 연결하고 싶습니다”와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항목을 참조하세요.
제 홈페이지와 이메일 주소는 어떻게 되나요?
학과 서버의 본인 홈디렉토리에서 public_html 디렉토리를 만들고 그 안에 index.html을 만들어서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발급 받으신 계정이 myaccount이면 홈페이지 주소는 http://mathsci.kaist.ac.kr/~myaccount로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받으신 계정이 myaccount이면 이메일 주소는 을 쓰시면 됩니다. (하지만 학교 이메일 @kaist.ac.kr 을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학과 서버에 연결하고 싶습니다.
학과 서버는 SSH로 접근하실수 있습니다. SSH를 이용하시려면 PuTTY 등의 적당한 ssh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설명은 Windows용 PuTTY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