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3년 미원상사 두명장학생, 두명 펠로우십 수여식 개최

2023년 5월 4일(목), 수리과학과 Education 4.0강의실에서 미원상사 두명장학생과 두명 펠로우십 수여식이 개최되었다. 2학년 권도형 학생이 연 500만원의 장학금을, SAARC 소속의 최재환 박사(Postdoc)가 1800만원의 펠로우십 지원금을 받게 되었다.

행사는 황강욱 수리과학과 학과장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번 수여식에는 김태현 학생과 박준서 박사 등 지난 수혜자들과 함께, 김정돈 미원홀딩스 회장, 박승빈 생명화학공학과 명예교수, 변재형 전 수리과학과장 등이 참석하여 코로나 판데믹 기간 동안 약식으로 진행해야 했던 아쉬움을 풀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기부자인 김정돈 회장이 장학 사업의 취지와 계기, 격려의 말과 함께 직접 수여증을 전달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1979년 KAIST 화공과 석사 과정을 졸업한 김정돈 회장의 기부로 시작된 본 장학금은 장학금을 받은 학생이 사회에 진출하면 후배에게 장학금을 주는 사람, 더 나아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김정돈 회장의 동문인 박승빈 명예교수가 ‘두명’이라는 이름을 붙여 설립되었다. 2015년 KAIST 생명화학공학과를 시작으로 4개 학과에 지원하고 있으며, 수리과학과는 2020년부터 장학생을 선발하여 지원하고 있다.

‘두명 펠로우십’은 두명 장학생과 마찬가지로 연구 지원을 받은 자가 훗날 더 많은 후학들을 위하여 베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도입하여 지난 2021년부터 선발하고 있다선발 대상은 KAIST 수리과학과 소속 또는 KAIST 수리과학 관련 연구기관 소속 비전임 신진 연구인력으로서 학문적 우수성 또는 잠재성을 보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