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수학 점화프로그램

산업수학 점화프로그램

2014년 서울에서 열린 세계 수학자 대회를 계기로 정부는 2014년을 수학의 해로 지정하고 한국 수학 발전을 위한 대대적인 지원을 시작하였다. 그 일환으로 미래부에서 27억의 예산을 지원하여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주도로 수학의 원리를 활용한 산업 문제의 해결과 산업수학에 필요한 융합적 인재를 배출을 목표로 하는 산업수학 점화 프로그램이 지난 8월부터 시작되었다. 21개 참여 대학 중 KAIST 수리과학과는 가장 큰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산업수학 점화 프로그램을 주도하게 되었는데, 이는 점화 프로그램이 시작되기 전에도 KAIST 수리과학과는 많은 산업체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산업 수학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축적해왔기 때문이다.

이번 산업수학 점화 프로그램을 계기로 더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위하여 KAIST 수리과학과는 다양한 분야의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의 수학적 해법을 제공하는 산업수학 클리닉(http://mathclinic.kaist.ac.kr)을 시작하였다.

또한, 산업수학 점화 프로그램을 계기로 KAIST 수리과학과는 산업수학 융합과목을 개설하고 다양한 산업수학 프로젝트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산업현장에서 문제를 수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인재들을 양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