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세요? 저는 금년 3월에 새로 수리과학과 학과장이 된 이창옥입니다.

수리과학과 소식지는 2009년에 시작하여 2012년까지 매년 1호씩 발간하여 4호까지 발간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 발간이 중단되었다가 3년 만에 다시 발간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의 수리과학과 소식지는 말 그대로 수리과학과의 소식을 전하는 도구였다면 이제는 수리과학과의 소식을 전하기도 하지만 동문들과 재학생 학부모님들의 관심을 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기사들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형식도 바뀌었지만 기존의 책자에서 작은 신문같이 모습도 바뀌었습니다. 또한 연 2회 발간하여 동문들과 학부모님들을 지면으로나마 자주 찾아 뵐려고 합니다.

2015년은 KAIST 수리과학과에 여러 가지 일들이 있었는데 주목할 만한 것으로서 김재경 교수님의 논문이 사이언스지에 실리는 쾌거가 있었습니다. 김재경 교수님은 지난 5월에 KAIST에 부임하셨으며 생물학적 리듬 유지에 대한 연구결과가 8월 28일자 사이언스지에 게재가 되었습니다. 드디어 수학분야에서도 사이언스지에 연구결과가 발표되는 시절이 왔습니다. 또한 지난 9월 5일에는 홍릉캠퍼스 아트리움에서 60여명의 동문과 교수, 재학생들이 참석한 수리과학과 동문회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수리과학과 통합공간 마련을 위한 기금 모금” kick off 행사가 있었습니다. 5년 후에 수리과학과도 좋은 연구와 교육 공간을 가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제 2015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좋은 일들이 많이 생겨서 보람차고 기분 좋은 2015년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