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임보해 (교수) 2016.09 부임

임보해 (교수) 2016.09 부임

  • 박사: 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 (04’)
  • 전공: 정수론
  • 경력: U of Utah (Wylie assistant prof.), 중앙대학교 (조교수/부교수/교수)

Q. KAIST에 부임하신 계기가 있나요?

제가KAIST에서 일하기를 결심한 가장 큰 이유는, 연구와 교육에 있어 매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는, KAIST의 전통있는 정수론 그룹을 갖고 있는 수리과학과에서 훌륭하신 교수님들과 함께 연구하고 우수한 학생들을 가르치는 행복을 희망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특히 지난 봄 학기에 세미나 발표 차 KAIST를 방문했을 때 참석하신 학과 교수님들께서 따뜻한 분위기로 환영해 주심에 감동했던 점도 중요한 이유 중 하나로 꼽고 싶습니다.

Q. KAIST에 부임하시고 향후 목표/포부가 있나요?

우리 KAIST 수리과학과에는 전통적으로 탄탄한 정수론 그룹이 갖춰 있습니다. 여기에 산술기하 관련의 제 연구 분야를 더하여, 주어진 훌륭한 연구 환경의 도움을 받아 앞으로 저의 연구를 더욱 발전시키고, 또한 제가 현재까지 하고 있는 연구주제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지도하고 여러 정수론 학자들과의 교류도 활발히 하여, 우리 수리과학과의 정수론 연구 분야가 활발한 연구 분야로 발전하고 이 발전이 유지되도록 기여하고 싶습니다.

Q. KAIST 학부/대학원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으시다면?

수리과학과 학생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여러분 모두 각자가 미래에 하고 싶고 또한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내기 위해 열심히 고민하고 있고, 이를 넘어 목표를 세우고 미리미리 준비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모든 일에 있어 훌륭한 여러분 자신을 믿고 현재를 인생의 가장 젊고 아름다운 시간으로 만들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