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경 교수, 한국산업응용학회로부터 ‘젊은 연구자상’ 수상

우리 학과 김재경 교수가 한국산업응용학회(KSIAM)로부터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KSIAM의 2017년 추계학술대회 기간(11월 3일~5일) 중인 11월4일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열렸다.

‘젊은 연구자상’은 산업응용수학 분야에서 학문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한 유망한 젊은 응용수학자 또는 공학자 1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올해 처음으로 제정되었다.

수상자는 △ 한국 산업응용수학회 회원으로 만 40세 이하 △ 교수 혹은 연구원으로 임용 된지 5년 이내 △ 최근 5년 이내 업적이 산업응용수학 분야의 학문 및 기술발전에 기여한 연구자 등의 기준에 따라 선정된다.

김재경 교수는 다양한 수학 이론을 이용해 생명현상을 이해하고 예측하는 수리생물학 분야를 다루고 있다. 특히 24시간 주기의 생체시계에 따라 세포활동이 달라지는 여러 현상을 규명하고 이를 의학, 생물학, 생리학 등에 응용하는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김재경 교수(맨 오른쪽)가 ‘젊은 과학자상’ 시상식 후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